2011년 6월 15일 수요일

안드로이드 페이스북(facebook) 연동 #2

1. 페이스북 계정 생성및 앱아이디 얻기
2. 해시키 생성하기
3. 샘플 예제 설치하기
4. 샘플 예제 변경하여 포스트 하기

이전 포스트에 이어서..
3. 샘플 예제 설치하기

 https://github.com/facebook/facebook-android-sdk
 - 위의 페이지 오른쪽에보면 Downloads 버튼을 클릭하여 전체 소스를 다운로드 합니다.

- examples 폴더에 보면 simple 폴더가 있습니다. 이클립스에 설치할 폴더는 simple 폴더입니다.

- 이 simple폴더와 examples폴더옆에(^^) 있는 facebook 폴더를 이클립스 작업폴더에 복사합니다.

 - 이제 프로젝트를 생성하겠습니다.
 * 이클립스 프로젝트 생성화면에서 project name 밑에 Contents 항목에서 2번째 Create project~ 를 선택하고 Location 에 facebook 폴더를 지정해주고 Finish 합니다.
 마찬가지로  이클립스 프로젝트 생성화면에서 project name 밑에 Contents 항목에서 2번째 Create project~ 를 선택하고 Location 에 simple폴더를 지정해주고 Finish 합니다.
 
 이렇게 2개의 프로젝트가 생성이 됩니다.

 - 프로젝트가 생성이 되면 simple의 프로젝트는 소스 파일이 모두 엑박이 뜨는데요. 한가지 더 추가해주어야 합니다.

 - 이클립스 왼쪽 메뉴 simple 프로젝트명을 오른쪽 마우스 클릭하여 Properties에서 왼쪽 Android 에 보면 밑에 library 에서 facebook 프로젝트를 추가해주면 됩니다.

## 휴.. 그럼 예제 샘플소스는 설치가 다 되었습니다. 다음은 소스를 조금 수정해보겠습니다. 약간의 버그도 있어 그대로 사용은 할수 없습니다.

4. 샘플 예제 변경하여 포스트 하기는 다음 포스트에서...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